![클릭하시면 원본크기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http://img.news.yahoo.co.kr/picture/2008/b0/20081001/20081001084514999b0_084514_0.jpg)
(리뷰스타 최인갑 기자)사람 얼굴을 닮은 강아지가 태어났다?
브라질 언론 및 해외 온라인 상에서는 브라질 세르지피주 움바우바 지역의 한 농가에서 태어난 강아지가 마치 갓 태어난 사람의 얼굴과 몸을 하고 있었다며 현장 사진을 촬영해 온라인에 공개해 급속도로 확대가 되고 있다.
사람 얼굴을 닮은 강아지가 태어난 지역의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사이트 세르지피 닷컴등에서는 화제의 강아지가 태어난 후 몇 시간만에 죽었지만 이를 본 많은 해외 네티즌들은 사람 얼굴을 닮은 강아지의 기형 원인들이 아마도 급증한 환경 오염으로 인한 것이 아니겠냐며 단순히 신기한 것에 그칠 것이 아니라 심각하게 우리 주변의 환경을 되돌아 보아야 한다는 의견들이 다수를 이루고 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이런 기형 동물들이 부쩍 증가하고 있어 그만큼 환경이 오염되어 유전자 변이등을 통해 기형 동물들이 증가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는 지적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대두되고 있어 다시 한 번 심각한 환경 오염에 대해 생각을 해봐야 한다는 시사성 있는 화두를 던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