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낌있는 뿌리깊은 이야기

2010 여름방학 중 학생 생활 계획 본문

..공지안내

2010 여름방학 중 학생 생활 계획

AziMong 2010. 7. 16. 15:57

 


1. 방학 과제물

학년

과  목

내      용

1

국어

 책 15권 읽고 독서감상문 양식(1) -3권 쓰고, 독서감상문 양식(2)

 2권 써오기(주의:독서이력은 쓰지 말 것) 2학기수행평가반영.

수학

※ 나의 독서 감상록 수학추천도서(4권)중 1권을 읽고

   형식1.  감상문 형식  A4용지(12포인트) 3장.

   형식2.  카툰 형식 A4용지(1장-6컷) 2장이상.

   형식3.  마인드맵 형식 A3도화지 1장.

형식1,2,3중 택일하여 작성하기(2학기 수행평가 반영)

영어

EBS 프로그램 3개 중 1개 프로그램 이상 시청하고 정리해 오기

  (2학기 수행평가 반영)

 • Magic 중학영문법 1  

 • 중학 영단어 30일 완성 level 1  

 • 중학 영단어 30일 완성 level 2 

음악

교과서 p18-19, p20, p48-49, p68, p116-117 리코더연습 (2학기 수행평가 반영)

체육

오래줄넘기 및 2단 뛰기 연습

2

국어

독후감 3편 쓰기(2학년 권장도서목록 중에서 쓰기, 2학기 수행평가 반영)

도덕

예절실천록 7월 8월

영어

 문제집 1권 풀어오기

사회

 학교홈페이지에 올린 과제 3가지 제출 (2학기 수행평가 반영)

한문

6과~9과 본문 한자성어 다섯 번씩 쓰기

음악

리코더연습(기악수행평가)-언덕위의 집, 노랑새, 고향생각(2학기 수행평가 반영)

   (개학 후 리코더 지참)

체육

배영의 기본기능 익히기

기술

발명기술 관련 양서 읽고 독후감 1편 제출(2학기 수행평가 반영)

3

국어

독서록 5편 정리 (양식1: 3편, 양식2: 2편), 신문사설 3편 정리

  (주제와 자신의 의견이나 생각정리)

수학

수학 관련 권장도서 1권 이상 읽고 독후감 쓰기

  (수학공책에, 한 권당 한 쪽 이상)

영어

영어 문제집 1권 풀기(2학기 수행평가 반영)

음악

리코더연습(기악 2학기 수행평가)-스카보로의 추억,로망스,나의친구

체육

오래줄넘기 및 2단뛰기 연습, 배구 오버/언더토스 연습

기술

발명기술 관련 양서 읽고 독후감 1편 제출(2학기 수행평가 반영)


2. 여름방학 중 방과 후 학교교육 활동 안내

강좌명

운영기간

시수

시 간

대상

인원

장소

비고

1학년 교과통합반

7/197/31

60

08:2012:45

1

47

A305

A306

A307

 

2학년 교과통합반

7/197/31

60

08:2012:45

2

39

A402

A403

 

3학년 교과통합반

7/197/31

60

08:2012:45

3

39

A405

B404

 

원어민 영어캠프 1기

7/197/23

15

09:0012:00

1,2

32

B407, B408

 

공부방(자율학습)

7/198/20

 

09:0017:00

전교생

70

A201

 

원어민 영어캠프 2기

7/267/30

15

09:0012:00

1,2

32

B407, B408

 

* 신청 학생은 해당 요일의 시간을 지켜 교육 장소에 미리 참석하기 바랍니다.


1. 가정생활

 가. 생활계획표를 만들어 규칙적인 생활을 한다.

 나. 외출 시는 부모님의 허락을 받는다.

 다. 비상연락 시는 신속히 연락망에 의해 연락하고 등교한다.

 라. 사고 발생 시는 즉시 학교에 연락한다. (☎522 - 9616,7)

 마. 은사님께 1회 이상 편지를 쓰거나 전화를 드린다.

 바. 야간 외출 및 외박을 하지 않는다.

 사. 주위를 청결히 하고 외출 후에는 손ㆍ발을 씻는 습관을 갖는다.


2. 학습 생활

 가. 생활계획표에 의하여 계획적으로 꾸준히 공부한다.

 나. 학습지나 교육방송 청취 등을 통해 실력 향상에 힘쓴다.

 다. 과제물은 한꺼번에 하지 말고 매일매일 하도록 한다.

 라. 불법 학원과외나 개인지도는 받지 않는다.


3. 교외 생활

 가. 불량 동아리 및 불법 집회는 가담하지 않는다.

 나. 교통질서와 산불주의 및 자연 보호에 힘쓴다.

 다. 만홧가게, 전자오락실, 유흥장 출입을 삼가고 학생다운 행동을 한다.

 라. 건전 취미활동을 한다.(부모님과 체험활동 참가와 각종 문화시설 탐방하기)

 마. 장거리 여행 및 수련 시에는 교통 및 각종 안전사고에 유의하고 학교에 사전 신고한다.

 바. 오토바이, 자동차, 농기계, 기타 위험물 운전을 금지한다.

 사. 관광지, 유원지, 유흥업소 등에서 아르바이트를 하지 않는다.

∎중고등학생(18세미만) 유흥업소, 사행장, 유기장 등에 시간제 취업 및 아르바이트 금지    (미성년자보호법 제2조)

∎여학생 및 18세 미만 자(중고등학생) 야간 근로 행위(22:00~06:00) 금지

  (근로기준법 제68조): 주유소, 식당, 기타업소 야간 취업 및 아르바이트 금지

∎유관기관(시청, 보건소, 경찰서)과 협조체제 유지

 아. 위험한 곳(깊은 저수지)에서 수영하지 않는다.

 자. 방학 중에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다양하게 현장을 체험하고, 이웃사랑 실천의 기회를 갖는다.


4. 기타 생활

 가. 집단 따돌림이나 폭력 등에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보호자나 학교에 도움을 요청을 하고, 혹시 본인이 폭력에 가담이 되어 있는지 잘 생각해 보기 바라며 연약한 학생들과도 잘 어울려 지내도록 합시다.

 나.학생고충신고 상담전화(☎1588-7179)를 운영 중이오니 집단따돌림, 학교폭력, 학생고충, 금품갈취, 학교생활의 문제에 전반에 걸쳐 상담하실 수 있으니 활용하기 바랍니다.

 다.외래 대중문화 (특히 인터넷을 통한 선정문화 접촉)에 무분별하게 탐닉하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1. 수상에서 개인이 지켜야 할 일

  가. 먼저 수영을 완전히 배울 것

  나. 혼자서 수영하지 말고 도와 줄 능력을 가진 사람과 함께 수영할 것

  다. 인명 구조원의 감시 하에 수영할 것

  라. 바다, 강, 수영장 등 그 곳의 규칙을 준수할 것

  마. 손이나 기구 등을 이용한 안전 구조법을 배울 것

  바. 인공호흡 실시 방법을 알아둘 것

  사. 자신의 능력을 알고 자신의 능력을 과대평가하지 말 것

  아. 식사 직후 혹은 몸이 가열되었을 때 수영하지 말 것

  자. 번개치고 폭풍이 있을 때 수영하지 말 것

  차. 물 깊이를 알고 수영할 것

  카. 튜브나 매트리스를 의지하여 수영하지 말 것 (초보자)

  타. 안전지대에서 수영할 것

  파. 오랜 시간 물 속에 있거나 태양을 오래 쪼이지 말 것

  하. 다리의 기둥이나 말뚝 가까이 소용돌이에서 수영하지 말 것

  거. 수영은 반드시 부모님의 허락을 받은 후 실시한다.


2. 위급 시 인명 구조하기

  가. 손에 닿는 위치에 조난자가 있을 경우

    ∙구조자가 단단한 물체를 잡고 서로 손을 마주 잡고 끌어낸다.

  나. 손에 미치지 않는 경우

    ∙수건, 옷, 나무, 막대기 등과 같은 물건을 사용하여 던져준다.

  다. 먼 곳에 있는 경우 - 밧줄,  튜브 등을 던져준다.

  라. 제일 먼 곳 - 안전구조원에게 신고한다.


3. 위급에 처했을 때 해야 할 일

  가. 경련(쥐)

    ∙ 해파리 뜨기( 물속으로 머리와 다리를 A자 모양으로 같은 방향으로 뻗은 후 발가락을 당기는 동작) 후 경련제거 (칼은 위험)

    ∙ 수영방법을 바꾸어 탈출

  나. 조류 : 대각선 하류 쪽으로 수영할 것

  다. 잡초 : 잡초에 신체 일부가 엉켰을 경우 침착하게 풀고 탈출 할 것


4. 인공호흡 방법

  가. 입에서 입으로 불어넣기 : 성인 1분에 12회. 어린이 1분에 20회

    ∙목을 젖히고 이물질 제거 후 불어넣기 시작

  나. 가슴누르기 : 성인. 어린이 1분 12회

    ∙편안하게 눕힌 다음 양손을 포개어 가슴에 대고 누르기를 실시

  다. 등 누르기 : 성인. 어린이 1분에 10회

    ∙엎어놓고 양손으로 등을 누르면서 실시

 

'..공지안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0 임시시간표(2학기)  (0) 2010.08.26
교과교실 내선 전화번호  (0) 2010.08.26
2010학년도 1학년 수련활동   (0) 2010.07.09
체험학습 신청서 안내장 배부  (0) 2010.03.29
봉사활동계획서  (0) 2010.03.22